유통기한 3달지난 우주식 카레 후기 먹거리 이야기



 오늘은 재작년에 일본가서 사왔던 우주식 시리즈중에서 마지막 남은 카레입니다. 어쩌다보니 혼자 남은채로 1년이 넘는 세월을 보내었습니다.



   우주식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우주식으로 인증을 받은 식품의 경우 JAXA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만 받고 우주에 실제로 올라간적 없는것 아닌가... 싶어서 찾아봤는데 




 실제로 올라간적이 있긴 합니다.





 그렇다고 합니다. 평범하게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는 레토르트 입니다.




 저는 일본어를 모르니 저기서 단순하게 그림으로 설명해둔 물에 데워서 먹기 + 유통기한 지남 정도만 알아보겠네요.





  평범한 레토르트 팩입니다.




  음....  생각보다 평범합니다. 이전에 다른 우주식들을 먹었을 때의 신기한 맛은 없고 레토르트 중에서는 평범하게 맛있는 카레입니다.

 물론 이 제품 가격이 가격이니 맛없으면 안되겠지만요...  제조사에서는 우주에서는 맛을 느끼기 힘들기 때문에, 매운맛을 꽤 강화 시켜서 내놓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저는 매운것을 주변에 비춰보면 상당히 못먹는축에 들어가는데, 전혀 안 맵습니다.

 아무튼 생각보다 상당히 소스 자체는 점도가 낮습니다. 건더기가 작은것 같다는 생각을 처음 했었는데, 실제로 먹을때는 생각보다 건더기가 작다는 느낌은 덜 듭니다. 고기는 장기간 보관의 여파인지 싸구려 장조림에 들어있는 고기를 먹는듯한 느낌이였습니다만, 버섯과 야채의 경우 생각보다 향이 잘 살아 있었습니다. 소스는 전반적으로 맵다는 느낌보다는 적당하게 달달한 카레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평범하게 맛있게 먹어서 할 말 자체는 별로 없네요. 흔히 접하는 저렴한 카레 같은 레토르트 보다는 확실히 맛이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물론 가격이 상당하다는 점도 고려를 해야합니다만....  개당 가격은 세금 포함 540엔입니다. 만약 JAXA를 구경가서 사봄직한 음식중에 객관적인 맛으로는 제일 좋았습니다만, 특이하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경험해본 괴이하고 특이한 우주식은 타코야끼(링크), 치킨라이스(링크) 기대하셨던분들은 이쪽을 추천드립니다(...)



덧글

  • 호호호호우 2019/01/27 18:08 # 삭제 답글

    호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우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