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긴자 프렌치/ ESqUISSE 후기 먹거리 이야기



 일본을 가는김에 한번쯤은 되게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고 싶어서 추천받아서 들렸습니다.

 미쉐린 가이드에서 별 두개를 받았으며 타베로그 골드에 올라가 있습니다.

 런치 15200엔짜리 코스로 출국전에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손이 매우 부들부들 떨렸지만 언제 또 이런 음식을 먹어보겠냐 싶더라구요.

 긴자 로열크리스탈빌딩의 9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혼자 먹을떄도 당당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평소에 버거킹이나 맥도날드만 먹으면서 글만 적던 사람이라서 그런가 역시 이런 분위기가 익숙하지는 않습니다(...)


 코스에 기본적으로 한잔 들어있습니다. 술을 잘 못먹는 편인 제가 먹어도 음식과 깔끔하게 잘 어울렸었습니다.


 별생각 없이 찍었더니 내용물을 알아먹기 영 힘든 결과물입니다. 어찌 알아볼려면 알아볼수는 있지만요 ㅜㅜ...


   레몬 맛이 상큼하게 나면서도 부드러우면서도 콩이 씹히는 첫번째 에피타이저였습니다.  콩으로 이런 요리가 나올수 있다는것에서 놀랐습니다.


  미네랄-워터 도 별도로 돈을 청구하는곳도 있다는데 일단 물은 계속 잔 쫌 빈다 싶으면 채워줍니다.



 그리고 제공해주는 빵입니다. 빵은 특별하게 엄청 맛있다! 그런건 아니였는데, 깔끔하게 맛있었고, 버터 맛도 좋았습니다.


 한달이 지난 이시점에서는 크게 기억에 남아있지 않은 요리입니다(...)  토마토하고 크림하고 해서 되게 맛있었던거 같은데 자세한 맛까지 떠오르지는 않네요.




   평소에 잘 먹을일이 없는 요리라는게 확연히 느껴졌었습니다. 은어로 이것저것 만든듯 한데, 특히 아가미 뒷살의 식감이 되게 독특했습니다. 부드럽게 퍼지면서도 까끌까끌한 느낌이 있는게 처음 접해보는 식감이였습니다.


  먹으면서 중간중간에 빵을 조금씩 더 추가해줍니다.


 조개와 새우입니다. 이 다음부터 메인 요리가 나와서 그런지 인상이 되게 옅습니다. 되게 맛있었던거 같은데 앞의 요리들과 비슷한 느낌 이였던거 같습니다.


 제가 그날 먹었던 코스중에서 가장 좋았던 요리를 꼽으라면 이 요리를 꼽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생선 요리를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이건 정말로 맛있었습니다. 겉 껍질은 바삭하게 익히면서도 내부는 적당하게 간이 배여 들어있고, 엄청나게 살이 부드럽습니다.  이 요리를 먹기전 생선 요리라고 해봐야 수많은 사람들이 치를 떠는 고등어 순살조림 방어 순살튀김 삼치 순살조림 같은것들이다 보니...


 와규입니다. 레드와인 소스하고 곁들여서 나오는데 상당히 맛있습니다. 그래도 뭔가 고기는 맛난 고기를 먹어보다보니 생선이 이런맛을! 하던 저번 요리만큼의 놀라운점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상당히 맛있었어요.


 그리고 또 빵을 줍니다. 맛있어요.

 

 따뜻한 체리와 밀크 아이스크림의 조합이 생각보다 되게 잘 어울렸습니다. 보기에도 좋았구요. 


 되게 신기한 외관을 가진 디저트였습니다. 맛도 적당하게 달달해서 좋았는데, 외관정도의 신기한 맛은 아니였습니다.


  이제 여기쯤 오면 되게 즐겁고 맛나게 먹었지만 다가오는 지불의 시간이 무서워 집니다.

  만 칠천엔 약간 더 지불 하고 나니 속이 쓰리긴 했지만 새로운 음식의 경험을 많이 해서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을 하기로 했습니다.


 홈페이지에 보면 선물 준다고 되어있는데 뭔가 했더니 이렇게 해서 줍니다.  숙소에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정말 맛있었고 또 먹고 싶지만 만 칠천엔을 한끼에 지불할 용기가 다시 차오르지가 않습니다(...)  다음에 일본을 또 언제 갈지도 모르겠고요.

 

덧글

  • 2017/08/13 22:29 # 답글

    투스타치고는 예약은 수월한 편인가요? 프렌치의 플레이팅이 참 아름답네요.
  • 시네바 2017/08/13 22:59 #

    예약 수월합니다. 일단 저는 출발 약 2주쯤 전에 전화로 예약했는데 제가 먹었던 평일 점심에는 자리가 약간 남는듯 했으니 저녁이나 주말에 가실거면 살짝 일찍 예약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 eggry 2017/08/13 22:57 # 답글

    사진이 거의 샘플샷 수준으로 예쁘네요. 언젠가 도쿄 갈 일이 있다면...
  • 시네바 2017/08/13 23:00 #

    진짜 플레이팅이 예뻐요..... 도쿄 가실일 있으면 들려보시면 후회는 안하실 겁니당.
  • Ithilien 2017/08/14 23:25 # 답글

    타베로그 및 미쉐린 순위에 비해 쉬운 예약+저렴한 가격+좋은 위치와 서비스.
    추천한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기 디저트가 화사하고 맛있어서 참 좋아하는지라 다음엔 여기 디저트가게를 들려볼까 하는중...
  • 시네바 2017/08/15 12:04 #

    좋은 추천 감사합니다 ㅋㅋㅋ

    디저트만 해서 빠져있는곳이 따로 있나요?
  • Ithilien 2017/08/15 14:49 #

    http://www.esquissecinq.com/

    안가봐서 딱 뭐라 말은 못하겠군요.
댓글 입력 영역